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 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1. 차세대 IT의 키워드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Ubiquitous]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1장 유비쿼터스, 도대체 무엇인가?
1. 차세대 IT의 키워드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Ubiquitous]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
convergence)는 통신, 가전, 컴퓨터 등 전자정보통신 산업의 디지털화가 진전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이들 산업이 상호 융합되어 새로운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를 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의 핵심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4세대 이동통신 표준화 진행 방향은 크게 3G에서의 진화인 E3G
-현재의 성과
시장 역동성이 증가하고 있다 포괄적인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및 지원의 확대로 엔터테인먼트산업은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좀 더 살펴보면 1995년부터 서서히 증가한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정책적인 노력으로 실현되었다. 그 내용으로는 ‘문화산업진흥기본법’등 체계적인
4차 산업혁명시대 학교교육에 대한 형식적?비형식 체제를 초월한 성찰의 기회를 갖는 것은 유익한 생산적 활동일 것이다. 즉, 국가수준 교육과정이 학교교육을 지배해 온 기존의 관행적 지배구조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학교교육의 방향을 찾고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교육과정적 노력
Ⅰ. 개요
전자상거래가 세계적으로 발전해 감에 따라, 배달 채널의 변화는 기업의 국제 시장에서의 비교 경쟁 우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궁극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무역량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거래 비용, 운송비용, 관세를 모두 포함한 상대적
Ⅰ. 서론
정보화는 적어도 기술적인 측면에서 일의 개인화, 조직의 평면화, 사회의 분권화를 조장할 수 있는 힘이 있다. 그러나 인간의 선택 여하에 따라서는 도리어 집단화, 관료화, 집권화를 강화할 가능성도 열려 있다. 한편, 정보 통신 기술의 혁명적 발전을 주축으로 하여 급속히 진전되고 있는 신
교육에도 이런 특성이 잘 반영되어 있다. 제3의 물결은 과학기술 발달에 힘입어 탈대량화·탈집단화·탈규격화하며 제2의 물결보다 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3)정보화 사회 : 제3의 물결이 밀려오는 사회
정보를 중심으로 사회 전반적인 체제의 변화에 따른 정보업무 종사자의 수적 증가와 정보
2.다문화란 무엇인가?
첫째, 다문화는 ‘다양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새롭게 바라본다는 것에서 출발한다. 다문화는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안경이다. 다문화의 다양성은 고정관념, 편견, 선입관을 내려놓는 일이 기초를 이룬다. 둘째, 문화는 홀로 존재하지 않는다. 다